드론박스 이용약관

    드론박스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비아이티코퍼레이션(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드론박스’라함)에서 제공하는 전자 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에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드론박스는 통신판매 중개자인 동시에 거래 당사자이지만, 드론박스의 직접 판매를 통해 진행되지 않는 거래상에서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정보 및 거래에 대해 드론박스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회원 :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드론박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이용자 : ‘드론박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판매자 : ‘드론박스'에 본인의 재화 및 용역(이하 '아이템'이라 함)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구매자 : '드론박스'에 등록된 '판매자'의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또는 제공받을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안전결제 : '구매자'가 결제한 아이템 대금을 '회사'가 중간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다가 '구매자'가 배송 완료된 아이템에 대한 구매확정하면 '판매자'에게 '회사'가 아이템 판매대금을 정산해주는 에스크로 결제서비스를 말합니다.
    - 찜 : 회원이 물품거래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물품 및 판매자를 구매자가 즐겨 찾기로 지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외부 및 내부 SNS로 해당 거래 관련 정보가 공유되어 잠재적인 거래자가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 닉네임 : 인터넷사이트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판매자를 식별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인에 의하여 설정되는 숫자와 문자의 조합으로서 스토어이용자의 경우 스토어네임을 대신하여 사용됩니다.
    - 분쟁조정센터 : 원칙적으로 회사를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분쟁조정기구를 말합니다.
    -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 검수판매 : 하자가 있는 상품을 드론박스 전문가가 드론의 상태 및 전체적인 점검 및 수리를 통해 검수된 드론을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탁판매 : 판매자가 직접 물건을 판매하지 않고, 드론박스에 위탁하여 상품을 드론박스 전문가가 드론의 상태 및 전체적인 점검을 하여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 위탁판매 수수료 : 위탁 판매를 진행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이용 수수료입니다.
    - 중고거래 :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에 물품 매매 및 거래를 말합니다.
    - 예치금 : 결제대금 환불, 중고장터 상품판매 정산, 초과 입금차액 환불 등으로 발생한 것으로 계좌로 이체 가능한 현금성 금액입니다. 판매자가 해당 예치금을 이체 접수할 때까지 해당 금액은 보관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
        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
        합니다.
    마.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바.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중단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   
    2.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의 중개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4. 전자상거래 관련 지원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나.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
        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라.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5조 회원가입 및 관리, 이용 계약 해지 
    가.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 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나.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사'의 판단에 따라 경고, 출금보류 및 사용제한, 이용정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탈퇴한 경우 또는 '회원' 자격이 상실 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보유한 모든 ’포인트'가 소멸되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권리를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회원'이 등록한 내용이 '회사'에 중대한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어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6.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7. 다만, ‘회원’이 거래 직후이거나 거래 진행 중일 경우에는 ‘회원’의 탈퇴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8.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금지 행위
    가. 부적절 행위
     1. '회사'는 '드론박스'를 이용하는 선량한 '이용자' 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허위정보 등록
      2) 거래부적합 아이템 등록  
      3) 과대·과장 광고(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4)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개인사업자·법인의 자사 홍보 등)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드론박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개인 통장으로의 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10) 기타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나. 거래부적합 아이템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거래부적합 아이템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거래부적합 '아이템'을 등록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드론과 연관성 없는 상품, 장물, 판매가치가 없는 상품, 가품/이미테이션(상표권, 저작권 침해 물품),
     2. 랜덤박스(내용물을 알 수 없는 구성품) , 이 외 법에 접촉되는 상품
     3. 기타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다. 금지행위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1. 허위체결 금지
      1) 허위체결이란 판매자가 상품 노출순위 및 판매자 신용등급 조작, 상품평 조작 등 매출증대를 위해 본인 또는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판매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체결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회원 ID에 대하여 신용점수 차감, 이용제한, 계약해지, 예치금 지급 보류(1개월 이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사안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 또는 반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 금지
      1)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행위란 등록상품, 서비스의 판매 및 광고 이외의 목적으로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예) 인터넷 서비스 가입을 조건으로 하여 일정 금액을 부담하면 지급되는 사은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2) 해당 거래 적발 시 회사는 해당 상품의 삭제, 신용점수의 불이익 및 판매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중복등록 및 범주 위반등록 금지 외
     1. 중복등록이란 동일한 상품을 상품 범주에 중복하여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다음과 같은 유형의 중복등록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1) 동일한 범주 및 근접 범주를 포함하여 1개 이상의 동일 상품을 등록한 경우
      2) 사은품, 수량, 상품명, 무이자, 적립금 등의 정보가 상이한 상품을 등록한 경우
     2. 범주 위반이란 해당상품과 관계없는 범주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3.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4. 중복등록 및 범주 위반등록 적발 시 회사는 적발 횟수에 따라 신용점수 차감, 상품 판매 제한, 판매자 ID 중지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마. 특정 닉네임 사용 금지
     1. 닉네임 등록 시 회사는 드론박스와 혼동, 오인의 여지가 있는 모든 명칭 및 문구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타 판매자의 닉네임과 혼동, 오인의 여지가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거나, 타 닉네임을 포함하여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3. 위반 시 회사는 닉네임 수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불응 시 등록상품 전체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부정키워드 사용금지
     1. 회사는 상품 등록 시 상품리스트 노출을 목적으로 상품명에 아래와 같은 유형의 부정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타 판매자명, 유사 판매자명을 기재하거나, 타 판매자명을 포함하여 기재하는 경우 상품명에 해당상품과 무관한 검색키워드를 기재하는 경우 해당 상품의 정보가 아닌, 검색을 위한 키워드나 홍보문구를 기재하는 경우
     2. 부정키워드 사용 적발 시 회사는 신용점수 차감, 정산기일 조정 및 아래와 같은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차 발견 시 수정요청
      - 2차 발견 시 위험도에 따라 키워드 수정, 삭제 및 상품 삭제(신용점수 차감)
      - 3차 발견 시 위험도에 따라 드론박스 이용정지, 회원탈퇴 적용.
     
    사. 제조사, 모델명 등 위반등록 금지
     1. 판매회원은 상품등록 시 제조사, 모델명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위반 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위반되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2. 정확한 제조사, 모델명 등을 표시하지 않은 상품이거나 노출이나 검색을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한 상품인 경우, 상품 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상품으로 등록되며, 신용점수 차감, 상품삭제, 판매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 상표권 침해 금지
     1. 판매회원은 타인의 상표나 로고를 사용할 때 반드시 사전에 해당 권리자에게 문서로써 사용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타인의 등록상표를 허가 받지 않고 무단 사용하는 것은 부정경쟁방지및영업 비밀보호에관한법률상의 부정경쟁 행위에 해당되며(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관한법률 제2조), 상표권 침해의 소지가 있어 그 사용을 금합니다.
     2. 회사는 타인(개인 또는 회사)이 소유한 상표를 무단으로 도용한 이미테이션(모조)상품의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미테이션 여부를 사전에 고지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이미테이션 상품은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3. 유명상표를 제목, 키워드, 상품상세설명에 무단으로 도용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 상품으로 등록되고, 신용점수 차감, 상품삭제, 판매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자. 저작권 침해 금지
    상품 등록 시 타인이 촬영한 사진,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등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모든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 상품으로 등록되고, 신용점수 차감, 상품삭제, 판매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차.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금지
     1. 연예인의 사진 및 동영상은 연예인 본인 및 소속 매니지먼트 회사, 해당 광고회사 등에 대한 저작권 또는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여 이를 금하고 있습니다.
      1) 잡지 등에 수록된 연예인 사진을 스캔하여 사용하는 경우
      2) 연예인 사진 동영상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3) 연예인 이름+스타일'과 같은 문구를 제목, 키워드, 상품상세설명에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4) 방송화면을 캡쳐하여 사용한 경우
     2.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적발 시 해당 상품은 판매 중지됩니다.
     3. 타인의 초상권 및 성명권을 침해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 상품으로 등록되고, 신용점수 차감, 상품삭제, 판매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카. 기타 권리침해 행위 금지
     1. 회사는 전3조의 권리 이외에 특허권 등 산업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및 명예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특허권 등 산업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및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등록이 거절되거나 제한 상품으로 등록되고, 상품삭제, 판매자ID 중지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타. 기타 법령 준수 의무 위반한 상품의 판매 금지행위
     1. 전기용품, 전자제품 등 개별 법령에 의하여 판매에 일정한 자격이 필요한 경우나 상품 자체에 유통을 위한 검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상품의 판매 또는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판매자의 상품 판매 금지
     2. 법령상 요구되는 준수의무를 다 하지 않은 경우에는 경고의 횟수에 따라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전 공지 또는 통지가 있은 일부 상품의 경우 아래 경고 횟수와 무관하게 회원 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7조 구매 서비스 및 구매 부가 서비스 이용
    가. 서비스의 이용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며,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 등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모바일 단말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의 단말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말의 종류 및 통신사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공개한 "게시물"은 "서비스"를 통해 전체 회원, 관련 제반 서비스 및 제휴사에 공유될 수 있습니다.
    “회원” 은 등록한 상품의 정보를 “회사”가 설정한 ‘가격제안단계’ 전에, 삭제는 가능하며,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요청으로 등록상품을 삭제함과 동시에 계약은 해지됩니다.
      
    나. 서비스의 내용
     1. 광고서비스
     2.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제반 서비스 및 기타 물품등록서비스 또는 거래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물품거래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www.drone-box.co.kr) , 어플리케이션(드론박스 등) 및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4. 정보 서비스: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물품기록을 모아 각 회원이 물품거래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장소정보서비스: "회원"은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스스로 "장소정보"를 생성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장소정보"와 결합하여 또는 "장소정보"와의 결합없이 독립적으로 글과 사진 등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내용에 대한 공개 여부를 사전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기타 정보 서비스: 물품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드론 정보, 드론 자격증 취득, 드론 기체 등록, 커뮤니티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7. 거래 활성화 서비스 기타 : 외부 및 내부 SNS로 드론박스의 물품 및 회원의 정보(거래정보, 댓글쓰기,찜,기타 거래 시도 활동 등) 가 공유되어 잠재적인 거래자가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회원의 계정정보 또는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친구를 추천하는 서비스
       - 회원의 활동정보(사진 올리기, 좋아요 남기기, 기타 게시물 작성 등)의 수집 및 통계 서비스
       - 회사의 드론박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소셜게임, 인터렉티브이북, 라이브방송앱 등과의 연동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다. 이용자 간 거래 
     1. 거래 신청 및 계약의 성립
       "회사"는 "드론박스" 상에서 "회원"이 등록한 아이템에 대하여 "구매자“가 거래를 신청 하더라도, "회원"이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 전자 우편주소, 카카오톡 ID 등의 연락처 정보를 ”회사“가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아이템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페이스북,트위터 등) 블로거,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채널에 아이템을 노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홍보채널별 노출 
    여부를 언제든지 본인의 선택 하에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회사"와 “구매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 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아이템을 "드론박스"에 등록해 파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은 등록한 상품의 정보를 “회사”가 설정한 ‘가격제안단계’ 전에, 삭제는 가능하며, 수정은 불가능 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요청으로 등록상품을 삭제함과 동시에 계약은 해지됩니다.
     2. 대금결제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구매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 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배송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권고할 수 있습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아이템을 배송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 는 최선의 방법으로 배송을 진행해야 하며, 배송에 문제가 발생 시 “회사”에 알려야 할 의무가 있으며, 손해가 발생 했을 시에는 귀책사유를 판단하여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거래 계약의 해지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회원"과 “회사”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드론박스” 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상품, 서비스 사용방법, 판매상품이 설명과 다를 경우에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자” 가 “회사”가 지정한 배송날짜 안에 상품을 발송하지 않으면 자동 계약 해지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 역시 제한시간 이내 입금을 완료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회원” 은 등록한 상품의 정보를 “회사”가 설정한 ‘가격제안단계’ 전에, 삭제는 가능하며, 수정은 불가능 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요청으로 등록상품을 삭제함과 동시에 계약은 해지됩니다.
     5.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6)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교환/환불
     6. 구매안전 서비스 > 안전결제
         “회사"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하지 아니한 때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것으로 간주하여 판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구매안전 서비스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약관’규정을 준용합니다.
     
    라.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드론박스 소식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사와 회원의 의무
    가.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 성격의 전자우편, SMS 문자 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4. 회사가 제 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나.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5)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6)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7)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10)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1)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2)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3)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14)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15)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6)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욕하는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8)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20)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21)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3) ‘회사’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회원간 통장으로의 거래 유도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가)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9조 판매 서비스의 이용
    가. 전자상거래 시스템(플랫폼) 제공 서비스  
     1. 회사는 전자상거래 시스템(플랫폼) 제공을 통해 판매회원이 다양한 형태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을 판매촉진을 위해 포털, 가격비교 사이트 및 국내외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으며, 할인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 등록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나. 판매회원의 판매활동  
     1. 상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판매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상품 및 용역의 판매가격은 표준마진율, 배송비,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이 스스로 결정합니다.  
     2.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판매회원이 드론박스 회사를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판매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등 상품 및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드론박스 회사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7. 판매회원은 자신의 판매회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또는 매 6개월마다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판매회원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서비스 이용료  
     1. 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이 회사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기본이용료(표준마진율)와 판매회원 공제금 수수료(판매회원 부담 할인쿠폰 등)를 각각 산정하여 합산합니다.   
     2. 수수료는 회원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중개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거래 4%, 위탁판매 6%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기본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물품에 대한 기본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이용료는 판매대금에서의 공제, 포인트 사용 등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상품의 배송  
     1.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판매회원이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회원은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3. 전소법 제15조 1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드론박스 회사에게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바. 판매자의 배송 의무 
     1. 주문이 접수되면 판매회원은 발주서 발급일 포함 3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드론박스의 회사를 통하여 발송 예정일 및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발송 후 발송예정일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회사로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통보없이 취소될 수 있으며 상품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의 부담이 됩니다. 
     3. 주문이 접수된 후, 발송예정일을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2주 이상 경과 시 체결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4.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판매거부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사. 판매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1. 판매회원은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배송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 회원은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이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신용점수 차감 등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4. 상품 배송 시 판매회원은 배송 방식을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발송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상품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해당 금액을 확인하여 배송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6. 판매회원이 발송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책임 하에 하자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아. 취소 및 반품 
     1.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자 및 회사에 유선으로 통보하고 구매자의 동의를 얻은 후 취소를 하여야 하며, 회사가 구매자의 상품 대금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발주서 접수 후의 취소 요청 건에 대하여 24시간 이내에 환불처리나 발송확인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구매자는 언제든 구매 취소를 할 수 있 습니다. 단,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합니다.
     3. 판매회원은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은 반품배송비를 청구해야 하는 경우 드론박스 회사의 환불유보 기능을 통하여 반품 처리를 유보할 수 있으며, 환불유보 시에도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환불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판매회원에게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5. 구매자의 반품 요청 후 24 시간 내에 판매회원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체결 건은 구매자가 언제든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판매회원은 상품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 되며 반품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착불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상품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상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8. 판매회원은 게시판이나 드론박스 웹사이트, 전화 등을 통한 반품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게시판 또는 드론박스 회사를 통한 반품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회원의 과실로 인정하고 판매회원에게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9.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하나 부당한 근거로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반품규정이 판매회원이 지정한 반품조건보다 우선합니다. 
     10. 구매자가 물류나 가구직배송 등 자체 배송한 상품에 대하여 반품을 원할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자에게 반품절차를 정확히 안내한 후 반품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11. 판매회원이 상품의 취소, 반품, 환불과 관련한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부당반품거부  
       ① 부당반품거부 1차 발생시 : 부당반품 처리에 대한 경고 및 개선요청   
       ② 부당반품거부 2차 발생시 : 해당상품 판매중지 및 예치금 유보  
       ③ 부당반품거부 3차 발생시 : 전 상품 판매중지 및 신상품 등록제한 및 (부당반품거부횟수는 3개월간 유효하며, 3개월 후에 삭제 처리됩니다.) 
      2) 임의 취소/임의 반품   
       ① 임의 취소/임의 반품 1차 :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상품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품절(경중에 따라 제한 상품 등록)   
       ② 임의 취소/임의 반품 2차 : 2차 경고 조치 및 신상품 등록제한   
       ③ 임의 취소/임의 반품 3차 : 3차 경고 조치 및 정산중지  
      3) CS 불만족(분쟁) 유발   
       ① CS 불만족(분쟁) 유발 1차 발생시 : 경고조치 및 서비스등급 1단계 하향 조정  
       ② CS 불만족(분쟁) 유발 2차 발생시 : 일부 상품 판매중지 및 서비스등급 1단계 하향 조정, 개별 CS 교육 실시      
       ③ CS 불만족(분쟁) 유발 3차 발생시 : 전 상품 판매중지 및 신상품 등록제한 
     12. 판매회원은 주문 건에 대한 취소 및 반품 처리시 정확한 귀책사유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판매회원에게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3. 판매회원과 반품으로 인한 분쟁이 발생 시 분쟁조정 기관이나 민사 소송 제기 등의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나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합니다. 
      
    자. 교환 및 환불 
     1.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전소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2. 판매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차. 판매대금의 정산 
     1. 회사는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결제대금예치서비스는 회사와 제휴되어 있는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3.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4.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고 [구매확정] 항목을 클릭할 경우 2영업일(토요일, 공유일 제외)에 판매자에게 예치금으로 지급하고, 배송완료일로부터 3일 이내에 [구매확정]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에는 +5영업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 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반품 ,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합니다. 
      
    카.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회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과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판매회원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
        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예치금
    가. 회원(본인)의 요청에 따라 전부 또는 일부를 은행계좌로 출금할 수 있으며, 예치기간은 부여하지 않고 출금
        은 +2영업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단, 회원탈퇴(계약해지) 시 소멸됩니다.
    나. 결제수단에 따라 승인취소가 가능한 결제수단은 승인취소가 우선적으로 처리됩니다.
    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의 경우에는 입금 확인에 일정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환불 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라. 예치금으로는 상품의 결제가 아닌 은행계좌로 출금 가능한 현금성 금액입니다.
    마.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바. 구매자로부터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예치금으로의 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 예치금은 회원이 해당 예치금을 이체 접수할 때까지 해당 금액은 드론박스에 보관됩니다
      
     
    제 11조 기타
    가.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드론박스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드론박스 서비스에 속한 콘텐츠, 서비스의 특정 기능, 서비스의 이용가능성에 대하여 어떠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니며, 드론박스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제공할 뿐입니다.
      
    나. 저작권 보호 정책, 개인 정보 보호
     1.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
          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③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국세청의 요청으로 물품을 판매한 모든 판매자들의 판매자료(현금영수증 발행내역과 카드결제내역을 요구하는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2. 저작권 보호정책
      1) '이용자'는 저작권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 당사자에게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4) '이용자'는 '드론박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의 의무 및 면책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 상호간에 '아이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원활하게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거래행위에서 발생되는 '아이템' 결함, 사기행위 등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합니다.
     4.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 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5. 관할법원 및 준거법,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아이템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본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아이템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2) '드론박스'에서 발생하는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예시: 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기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 할 수 없습니다.
      4)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다. 손해배상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사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드론박스는 법령에 따라 사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드론박스는 드론박스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제3자가 불법적으로 드론박스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 3자가 드론박스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드론박스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 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드론박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드론박스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라. 약관수정
    드론박스는 법률이나 드론박스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본 약관이나 각 드론박스 서비스 고객센터의 드론박스 서비스 이용방법, 해당 안내 및 고지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드론박스는 변경 사항을 개별 드론박스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변경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드론박스는 변경된 약관을 게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되는 날까지 약관변경에 대한 사용자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위 기간이 지나도록 사용자의 의견이 드론박스에 접수되지 않으면,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겠습니다.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됩니다.
    본 약관은 드론박스와 사용자와의 관계에 적용되며, 제3자의 수익권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에, 드론박스가 즉시 조치를 취하지 않더라도 드론박스가가지고 있는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며,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집행이 불가능하게 되더라도 다른 조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마. 적용일자
    드론박스 이용약관은  2020년  3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